여드름 흉터 치료

여드름 흉터엔 울트라 펄스 레이저 치료와 복합치료가 좋습니다

진료안내/상담

042-4770050

진료 시간

월수금09:00 - 18:00
화요일09:00 - 20:00
목요일09:00 - 12:00
토요일09:00 - 13:00
점심시간13:00 - 14:00

LK피부과의 여드름 흉터치료

여드름 흉터의 종류여드름 흉터는 종류가 다양하며, 치료에 대한 효과는 피부 타입이나 흉터의 종류에 따른 차이가 많습니다.

얼음송곳 모양의 아이스픽 흉터의 치료에 많이 이용되는 CROSS(Chemical Reconstruction of Skin Scars)치료는 효과가 우수하지만 색소 침착과 붉은 자국이 아주 오래가는 단점이 있습니다. 박스 모양의 박스카 흉터의 치료에는 레이저 박피가 효과적이지만 일상 생활을 크게 제한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롤링 흉터는 전통적인 서브시젼으로 치료가 잘 되지만 작은 크기의 흉터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LK 피부과는 레이저 박피를 개선한 프랙셔널 레이저를, CROSS를 개선한 화학박피를, 작은 롤링 흉터 및 박스카 혹은 아이스픽 흉터에도 치료 효과가 우수한 마이크로 서브시젼 (micro-subcision) 을 사용하여 부작용은 줄이고 여드름 흉터 치료 효과는 높였습니다.

프랙셔널 레이저

탄산가스 혹은 어븀야그 피부 박피 레이저의 개발로 기존의 화학 박피에 비해 레이저 박피가 치료 효과가 우수하였으나 치료 후 홍반 및 색소 침착은 문제가 되었습니다. 표피와 진피를 박피레이저를 이용해 박피하는 경우 진물이 나며 표피가 재생되어 딱지가 떨어져 상처가 낫는데 10일에서 2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였습니다. 따라서 치료 후 7일에서 10일 이상 외출 할 수 없으며 일상 생활도 제한이 되었습니다.

박피 레이저의 단점을 개선한 레이저가 프락셀(Fraxel®) 레이저인데 피부 전체를 박피하지 않고 부분적으로 박피하여 일상생활에 불편이 적고 회복기간이 빠른 치료법입니다. 치료한 다음날 세안 및 화장이 가능하며 치료 후 4일–7일 사이 미세하게 딱지가 제거됩니다. 기존 레이저 박피에 비해 박피 면적이 줄어들어 치료가 안전하지만 기존 레이저 박피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여러 번의 반복 치료가 필요합니다. 프락셀(Fraxel®) 레이저를 개선한 레이저가 스타룩스 레이저(Starlux® laser)입니다. 프락셀(Fraxel®) 레이저와 달리 분획 어븀-야그 레이저(fractional Erbium-Yag laser)는 표피와 진피를 부분적으로 박피하는 레이저로 치료 효과가 프락셀(Fraxel®) 레이저에 비해 더 뛰어납니다. 울트라펄스 레이저는 탄산가스 매질의 레이저로 앞에 언급한 레이저보다 치료효과가 더 강력합니다.

울트라펄스

울트라펄스는 미국 루메니스사의 최상급 탄산가스 레이저입니다. 울트라펄스 레이저에   DeepFX와 SCAAR FX 스캐너를 장착하면 강한 출력의 미세한 빔으로 흉터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최대 4mm까지 피부 깊숙이 레이저가 들어가고 주변 조직의 손상이 적어서, 치료 효과는 높고 부작용은 적은 장점이 있습니다.

스타룩스

스타룩스는 1540nm 파장의 적외선 영역에 속하는 레이저를 이용하는 프랙셔널 레이저 장비입니다. 프락셀(Fraxel)과 달리 피부에 압력을 가하며 레이저 광선을 조사하는 방식의 장비이므로 피부 깊숙히 레이저가 침투하여 치료 효과가 높으며 표피 냉각이 동시에 이루어져 치료 시 통증이 적고 다운타임이 짧은 장점이 있습니다. 다음 날 바로 세안 및 화장이 가능하며 일상 생활에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침투 깊이가 다른 세종류의 핸드피스를 이용하여 삼차원 듀얼 트리트먼트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DRT(Dermis Resurfacing Therapy)

DRT는 독일 아스클레피온사의 MCL30 어븀야그레이저를 이용한 프랙셔널 치료를 말합니다. 어븀야그 레이저를 이용하므로 적외선 계열 레이저와 달리 피부에 직접 미세 홀을 만들어 물리적인 상처와 열에 의한 콜라겐 변성에 대한 상처회복 반응이 동시에 일어나는 강력한 치료 방법입니다. 레이저 빔의 강도와 크기를 자유로이 조절할 수 있어 개별 흉터의 정도에 따른 맞춤 치료가 가능합니다. DRT 치료는 다중 펄스 기술을 이용하여 기존의 탄산가스 프랙셔널 레이저에 비해 홍반 및 색소침착이 적으며 치료 효과가 우수한 장점이 있습니다.

화학박피

기존의 CROSS(Chemical Reconstruction of Skin Scars)치료는 흉터부위에만 국한해 흉터치료를 하는 장점이 있고 치료 효과도 아주 우수하지만 홍반이나 색소침착 등이 오래가는 단점이 있습니다. CROSS 치료는 아이스픽 흉터(icepick scars)에 치료 효과가 아주 우수하지만 다른 타입의 흉터는 효과가 약한 단점이 있습니다. LK피부과에서는 흉터 주변부를 넓게 시술하면서도 치료후 색소침착, 홍반등의 부작용을 최소화 한 화학 박피술을 여드름 흉터 치료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이스픽 흉터(icepick scars)에 대해서는 기존의 CROSS 치료에 치료 효과가 대등하거나 더 우수하고 박스카 흉터 혹은 롤링 흉터에 대해서는 CROSS에 비해 치료 효과가 더 우수합니다. 저희가 시행하는 화학박피는 CROSS 치료에 비해 치료 효과가 우수하나 부작용 및 일상생활의 불편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에 화학박피 단독 또는 프랙셔널 레이저와 병행하여 치료합니다.

마이크로서브시젼(micro-subcision)

서브시젼은 박스카와 롤링 타입의 흉터에 적용하는 시술법입니다. 여드름 흉터 아래에 존재하는 섬유밴드를 끊어 주므로 바닥면이 올라 옵니다. 비교적 넓은 면적의 롤링 흉터에 적용하던 서브시젼과 달리 2–3mm 이하의 작은 흉터의 치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엘케이의 시술 노하우로 작은 흉터도 마이크로서브시젼을 통해 뚜렷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